스마트폰으로 하루에도 수십 장씩 사진을 찍는 요즘, 폰에서 제공하는 기본 카메라 앱 외에도 카메라 어플 몇 개쯤은 이제 필수인데요. 셀카부터 음식 사진까지 추억을 예쁘게 남기기 위해 촬영 앱부터 보정 앱을 일상처럼 사용하고 있죠. 오늘은 인기 카메라 앱 다섯 가지의 특징과 활용법을 소개하고, 나아가 찍은 사진을 예쁘게 간직하는 방법까지 알아볼게요. 사진을 잘 찍는 것도 중요하지만, 예쁘게 간직하고 공유하는 방법도 놓칠 수 없으니까요. :)
📸 인기 카메라 어플 5가지
❶ 스노우(SNOW) - 셀카에 특화된 국민 카메라 앱

얼굴 인식 스티커와 뷰티 필터로 유명한 스노우는 국내 20대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카메라 어플 중 하나예요. 귀여운 AR 이펙트부터 레트로 감성 필터까지 종류가 다양해 셀카는 물론 풍경과 사물 사진에도 사용하기 좋은데요. 사용자가 얼굴 윤곽이나 피부톤 등 세부 설정까지 조절할 수 있고, 메이크업 필터로 꾸미면 자연스러우면서도 예쁜 사진을 남길 수 있어요. 찍은 후 보정할 필요 없이 실시간으로 완성도 높은 사진을 남길 수 있어요.
기본 기능은 모두 무료로 제공되지만, 더욱 풍부한 필터와 AI 기능을 원한다면 월 구독형 VIP 멤버십으로 프리미엄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요.
❷ 유라이크(Ulike)- 셀피 전문 얼굴 보정 어플

유라이크는 특히 인물 사진에 최적화된 카메라 어플로, 자연스럽게 예뻐지는 보정 효과로 1020 여성들의 셀카 필수 앱이 되었어요. 얼굴형을 비롯한 이목구비를 촬영하기 전에 세밀하게 설정해 둘 수가 있어, 셀카를 찍을 때 취향에 맞는 얼굴과 윤곽 비율로 보정할 수 있어요. 물론 필터 종류가 다양해 음식이나 사물 사진에도 사용할 수 있지만 뷰티 표과가 좋아 셀카에서 진가를 발휘하죠. 게다가 짧은 동영상 촬영에도 필터와 얼굴 보정을 적용할 수 있고, 찍을 때 포즈 가이드 기능을 켜면 모델 포즈 예시를 보여줘 촬영이 어색한 사람도 감각적이면서도 자연스러운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유라이크는 특정 기간 후 무료로 체험한 뒤, 구독을 신청할 수 있어요. 월간, 반년, 연간으로 기간을 설정할 수 있고요. 다만, 구독이 만료되기 24시간 전 자동 연장 기능을 차단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연장되니 이 점은 주의가 필요해요.
❸ 비스코(VSCO) - 감성 필터와 편집에 특화된 사진 편집기 어플

비스코는 촬영 앱이라기보다 사진 보정에 특화된 편집 앱이에요. 대충 찍은 사진도 보정을 통해 퀄리티 높은 감성 사진을 만들 수 있는데요. 특히 필름 카메라 느낌의 프리셋 필터가 수백 가지나 되어 사진을 눌러보는 것만으로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데요. 비스코는 보정 결과가 과하지 않고 자연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느낌이나 통일감 있는 사진을 남길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여행 사진을 비스코로 보정하면 색감이 통일되어 하나의 톤앤매너로 된 여행 사진 갤러리를 만들 수 있어요.
또, 전문가급 편집 도구를 모바일에서 제공해 세밀하게 색감을 조정하고 보정할 수 있고요. 앱 내에 다른 사용자들의 편집 작품을 공유하는 커뮤니티 기능이 있어 트렌디한 보정 레피시를 참고할 수도 있어요.
기본 제공되는 무료 필터와 툴만으로도 충분한 편이지만, 비스코의 진가는 유료 멤버십에서 드러난다고 해요. 연간 구독을 통해 200개 이상의 모든 프리셋과 고급 효과, 동영상 편집 지원 기능까지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거든요. 첫 사용 7일간은 무료로 멤버십을 체험할 수 있으니 이 기간동안 충분히 사용하며 멤버십을 고려해 보세요.
❹ 피크닉(PICNIC) - 맑은 하늘 필터 카메라

사진 속 흐리고 칙칙한 하늘 때문에 속상했던 적 있나요? 피크닉은 날씨와 풍경 보정에 특화된 카메라 어플이에요. 비가 오든 흐리든, 이제 멋진 사진을 찍는 데 방해되지 않아요라는 소개처럼 이 앱을 사용하면 우중충한 날씨도 마치 화창한 날처럼 바꿀 수 있어요. 예를 들어 흐린 서울 하늘을 에메랄드 빛 산토리니의 아침이나 몽환적인 파리의 노을 느낌으로 바꾸어주는 식이죠. 배경의 미세먼지나 안개를 걷어내고 맑은 하늘로 합성해 주는 필터들이 특히 인기라서 여행지에서 날씨 때문에 망친 사진을 살리는 데 제격이에요. 풍경이나 음식, 일상 사진의 분위기를 극적으로 바꾸는 필터들이 많아 감성 사진을 좋아하는 분들께 추천해요.
앱은 무료로 사용 가능하고, 광고 시청을 하면 프리미엄 필터 기능을 잠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이제 날씨에 상관없이 언제든 인생샷을 남겨 보세요.
❺ 푸디(Foodie) - 맛있게 찍는 음식 전문 카메라 어플

이름 그대로 음식 사진에 최적화된 푸디는 카페 메뉴나 요리를 찍을 때 좋은 어플이에요. 음식에 특화된 필터들이 있고, 상황에 따라 인물과 풍경, 실내용 필터도 제공되어 피사체에 맞춰 색감을 정밀하게 조정할 수 있어요. 음식 사진은 더욱 선명하고 맛깔나게 표현해 주고요. 인물 사진을 찍을 때는 피부 톤 보정이나 슬림 효과를 적용할 수 있어 의외로 셀카용으로도 많이 사용한답니다. 동영상 촬영 시 귀여운 얼굴 보정 효과를 적용할 수 있어 움직이는 영상도 자연스럽고 예쁘게 찍을 수 있어요.
푸디는 기본적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앱 내에서 추가 필터가 기능을 구매할 수 있어요.
인기 카메라 어플 5가지 SUMMARY
- 스노우 : 셀카 특화 카메라 앱, 얼굴 인식 스티커와 뷰티 필터로 유명
- 유라이크 : 셀피 전문 카메라 앱, 피부 및 윤곽 보정에 특화
- 비스코 : 감성 필터와 보정 앱, 톤앤매너에 포커스한 사진 보정에 추천
- 피크닉 : 날씨와 풍경 보정에 특화된 카메라 어플
- 푸디 : 카페, 요리 사진에 특화된 필터 제공
🍯 폰 속 사진 활용 꿀팁
사진 앱으로 남긴 멋진 사진을들 그저 폰 속에만 담아두기 아깝다면, 이제 스냅스를 활용할 차례예요. 스냅스는 포토북과 사진인화, 굿즈까지 사진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서비스예요. 찍은 사진을 현실에서 손으로 만지며 바라볼 수 있는 추억의 아이템으로 만드는 거죠. 사진으로 만들면 좋을 베스트 아이템만 모아 알려 드릴게요.
1️⃣ 하나뿐인 포토앨범, 포토북

핸드폰에 흩어진 수백 장의 사진을 한 권의 책으로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스냅스 포토북으로 여행, 기념일, 가족, 우정 등 테마별로 스토리 있는 나만의 앨범을 만들 수 있어요. 특히 스냅스는 앱이나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사진만 올리면 AI가 중복 사진을 제거하고 타임라인에 따라 사진을 3분 만에 배치해 앨범을 완성해 포토북을 만들어 본 적이 없어도 누구나 쉽게 포토북을 만들 수 있어요. 포토북 디자인 템플릿도 테마에 따라 다양하고 무료여서 디자인을 몰라도 예쁜 포토 앨범을 만들 수 있죠.

포토북을 만들 땐, 커버와 용지 옵션을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데요. 특히 두 가지 옵션을 눈여겨보세요. 먼저 패브릭 커버 옵션이에요. 2025년에 새롭게 출시된 패브릭 커버는 부드러운 촉감의 천 소재로 만들어져서 따스하고 감성적인 느낌을 주고요. 색상도 무려 12가지로 국내 포토북 업체 중 가장 많은 컬러를 제공해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어요. 커버 위에는 원하는 타이틀 문구를 프린트할 수 있어 나만의 앨범 제목을 넣을 수도 있어요.

두 번째로는 내지 옵션으로 스탠다드 레이플랫을 추천해요. 페이지를 180도로 쫙 펼쳐서 가운데 접힘 없이 한 장의 사진처럼 보여주는 제본 방식이에요.

스냅스에서만 제공되는 특별한 용지로 기존 레이플랫의 장점은 살리면서도 종이 두께를 줄여 페이지 수가 많아도 책이 너무 두껍거나 무거워지지 않아요. 덕분에 넓은 여행 사진도, 컷 수가 많아도 한 권에 담아내기 좋아요. 어플로 찍고 보정한 예쁜 추억, 더 이상 흩어지지 않게 포토북에 담아 간직해 보세요.
2️⃣ 감성 가득한 365일, 포토 달력

포토 달력은 매년 바뀌는 흔한 달력이 아니라 나만의 사진으로 만들어 1년 내내 두고 보는 감성 기록템이에요. 내 맘에 쏙 드는 사진을 SNS에 공유하는 것도 좋지만, 탁상 달력이나 벽걸이 달력을 만들어 보세요. 예를 들어 1월부터 12월까지 각 월을 대표하는 사진을 넣어 나만의 달력을 제작해도 좋고요. 여행지에서 찍은 사진을 넣어 만들어도 좋아요. 스냅스는 탁상용 벽걸이용 달력은 기본, 우드 블록 달력이나 스케줄러도 있어 용도에 따라 달력(👉🏻바로가기)을 선택할 수 있어요. 또 디자인 템플릿이 잘 갖춰져 있어 사진만 업로드하면 새해 달력을 금세 만들 수 있어요.

달력은 연말 선물로도 인기가 많아 커플 사진이나 아이 사진, 반려동물 사진을 넣어 연인이나 가족에게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이에요.
3️⃣ 클래식한 추억 간직, 사진인화

필터로 꾸민 셀카도 감성을 담아 보정한 사진도 인화해서 보면 또 다른 감동이 있어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저장한 사진을 인화해서 간직하죠. 스냅스 사진인화를 이용하면 폰 속 사진을 간편하게 인화할 수 있는데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일반 사진인화 외에도 다양한 사진인화 상품(👉🏻바로가기)이 있어요. 폴라로이드의 오리지널 감성을 그대로 담은 폴라로이드팩은 연예인 굿즈뿐만 아니라 셀카, 여행이나 우정 사진을 담기에 좋아요.

그리고 네 컷의 사진을 담아 만드는 필름 북마크는 소장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소품이나 책갈피로도 좋은 아이템이에요. 3개 한 세트로 되어 있어 우정 사진을 담아 나눔하기에도 참 좋답니다.
4️⃣ 우정템과 커플템으로 딱, 굿즈
사진을 좀 더 재미있게 활용하고 싶다면 스냅스 굿즈를 추천해요. 포토카드와 아크릴 키링, 스티커 등 다양한 굿즈를 손쉽게 만들 수 있어 직접 찍은 사진으로도 멋진 굿즈(👉🏻바로가기)를 만들 수 있어요.

그중 아크릴 키링은 귀엽고 앙증맞은 굿즈라 추천해요. 배경을 오려낸 인물 얼굴이나 반려동물 사진만 넣으면 만들 수 있는데, 스냅스는 오려내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디자인 툴을 몰라도 배경을 오려낼 수 있어요. 키링은 파우치나 가방에 포인트로도 좋아 즐거운 추억과 늘 함께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셀카 사진으로 포토카드도 만들 수 있어요. 오래전부터 포카 맛집으로 소문난 스냅스는 10장 셋트로 앞뒷면에 각각 사진을 넣을 수 있어요. 셀카뿐만 아니라 친구와의 우정샷을 넣어 나눔해 보세요. 지갑이나 스마트폰 케이스에 넣어 다니기도 좋고요. 포카 전용 앨범에 모아두면 작은 사진첩이 되어 두고두고 꺼내보기 좋답니다.

사진으로 나만의 스티커도 만들 수 있는데요. 셀카부터 여행 사진까지 스티커로 만들면 다꾸를 하기도 좋고, 노트북이나 폰케이스를 꾸미기에도 좋아요.
사진을 찍는 행위는 이제 우리 일상의 습관이자 즐거움이에요. 그리고 카메라 앱을 통해 찍는 순간, 재미는 배가 되고요. 스냅스로 만든 결과물은 감동까지 전해주죠. 예쁘게 찍은 셀카, 우정샷과 여행 사진 - 이제는 찍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앨범과 인화 그리고 스냅스의 다양한 꿀팁으로 간직해 보세요.
마침 지금 스냅스에서 처음 오신 고객분들께 ☑️사진인화 무료 쿠폰부터 포토북 할인, 그리고 무료 배송까지 푸짐한 혜택을 드리고 있답니다. 지금 바로 폰 속 사진으로 나만의 소중한 이야기를 완성해 보세요.
Sha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