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 바람이 부는 날씨에도 연말이 다가오면 마음 한편이 따뜻해져요. 한 해를 잘 지낸 스스로를 토닥이고, 소중한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어지는 시기지요. 이미 오프라인 여러 매장에서는 연말 분위기가 물씬, 어떤 선물을 준비해야 할지 행복한 고민에 빠지곤 해요. 이번엔 연말 선물 콘텐츠를 통해 연말 파티 선물부터 추억과 새해의 소망을 담은 선물까지 다양한 아이디어를 소개할게요. 올해 마지막을 장식할 연말 선물에 담긴 따뜻한 이야기들을 함께 만나 보세요.
🎂 연말 파티를 위한 선물
달콤한 연말 케이크

연말 모임이나 홈파티에 초대받았다면 센스 있는 파티 선물이 필요해요. 달콤한 디저트는 연말 파티 분위기를 한층 돋워주는 클래식한 선물로 연말이면 디저트 카페에서는 특별한 케이크를 선보이죠. 특히 투썸플레이스의 딸기를 듬뿍 올린 시그니처 케이크 스초생은 10년간 누적 1천만 개 이상 판매된 베스트 셀러인데요. 보통 11월 중순부터 사전 예약을 시작하니 미리 예약을 해두면 여유 있게 연말 파티 선물을 준비할 수 있어요.
와인 선물

연말 파티 선물로 와인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근사한 와인 한 병은 연인, 친구들과의 건배 순간을 더욱 근사하게 해주지요. 와인 큐레이션 브랜드 레드텅은 데일리 와인부터 특별한 날을 위한 기프트 와인까지 폭넓게 선보이고 있는데요. 생산자의 철학이 담긴 독창적인 와인부터 세계적으로 희귀한 부티크 와인, 일상에 함께하기 좋은 부담 없는 와인까지 준비되어 있어 와인에 대한 모든 고민을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다고 해요. 레드텅 와인 부티크에 들러 전문가의 추천을 받거나 특별한 연말을 위해 한정 와인을 골라보는 걸 추천해요.
연말 파티를 위한 선물
- 달콤한 연말 케이크
- 와인 선물
🎄 연말 분위기를 더하는 선물
크리스마스 캔들

연말하면 자연스레 크리스마스가 떠올라요.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소품 선물은 공간을 따스하게 만들어줄 뿐 아니라 정성까지 더할 수 있는데요. 그중 하나가 크리스마스 캔들이에요. 눈사람이나 트리 모양으로 수제 제작된 캔들은 불을 켜지 않고 장식만 해두어도 귀엽고, 향을 밝히면 한층 포근한 연말의 분위기가 살아나요. 평범한 양초와 달리 감성적인 디자인과 향기로 특별함을 더한 크리스마스 캔들은 연말 홈데코 선물로 안성맞춤이랍니다.
뜨개질 미니 트리

연말이면 크리스마스 트리를 들이고 싶지만 크기와 부피 때문에 부담스럽다면 뜨개질 미니 트리를 선물해 보세요. 직접 뜨개로 한 코 한 코 짜여진 작은 크리스마스트리는 책상 위나 침대 머리맡을 아기자기하게 장식해 주거든요. 크기는 앙증맞지만, 초록 트리와 전구, 오브제가 만드는 분위기는 커다란 트리 못지않게 사랑스럽고요. 포근한 뜨개 소재의 미니 트리에 깜찍한 전구 장식을 더하면 작은 불빛이 반짝이며 공간을 아늑하게 만들어줄 선물이랍니다.
연말 분위기를 더하는 선물
- 크리스마스 캔들
- 뜨개질 미니 트리
🎁 한 해의 추억을 전하는 연말 선물
일년의 추억 담은 이어북

한 해를 마무리할 때 가장 값진 선물은 추억을 전하는 선물 같아요. 스마트폰 속에 쌓인 올해 사진만 해도 수백 장이 넘는데요. 폰 속의 추억을 그냥 두기 아쉽다면, 한 권의 포토북(👉🏻 바로가기)으로 만들어 연말 선물로 전해 보세요. 이미 스냅스 포토북은 연말 선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아이템이죠.

NO.1 포토북 서비스로 자리매김한 스냅스는 혁신적인 AI 편집 기능으로 누구나 쉽게 포토북을 완성할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인데요. 수백 장의 사진도 올리기만 하면 3분 안에 AI가 알아서 척척 포토북을 완성해 줘요. 디자인 툴을 전혀 몰라도 알아서 사진을 정밀 분석하고 레이아웃과 디자인을 구성해 주니까 어려움 없이 한 해의 추억을 정리하고 선물할 수 있어요.

스냅스 포토북은 옵션의 폭이 넓고 품질이 우수한 것으로도 유명한데요. 최근 선보인 패브릭 커버는 따뜻한 질감과 다양한 색감으로 클래식한 매력을 풍기며 웨딩 앨범이나 이어북처럼 오래 간직할 포토북에 잘 어울리는 커버 옵션이죠. 무려 12종의 패브릭 컬러를 갖춰 국내 최다 수준의 선택지를 제공하니까 선물 받는 사람의 취향에 맞는 컬러를 골라 센스를 더할 수 있죠.

한 해의 추억을 담은 이어북(👉🏻 바로가기)은 많은 사진을 담아야 해서 내지 선택도 고민스러운데요. 스냅스에서만 만날 수 있는 스탠다드 레이플랫은 180도로 펼쳐져 접힘 없이 사진을 감상할 수 있고요. 또 용지 두께와 무게를 줄여 페이지 수가 많아도 포토북이 그리 두꺼워지지 않아요. 빳빳한 용지로 고급스러움을 유지하면서도 가격은 낮춰 합리적인 가격에 포토북을 만들 수 있어요. 패브릭 커버와 스탠다드 레이플랫 옵션 선택 시 3만원 초반대에 만들 수 있고요. 다양한 할인 혜택과 무료 배송까지 있어 합리적인 가격에 정성 가득한 연말 선물을 할 수 있어요.

이어북에 담을 사진이 고민인가요? 커플이라면 함께한 1년간의 데이트 사진과 메시지를 담은 커플 포토북을, 부모님께는 가족의 성장과 추억이 담긴 가족 앨범을, 여행을 다녀왔다면 여행의 기록을 담은 여행 앨범을 선물해 보세요. 실제로 스냅스에는 매년 이어북을 만들어 추억을 간직하거나 선물하는 고객들이 참 많은데, 한 장 한 장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맞아, 이때 이런 일이 있었지” 하며 추억을 회상하기에 참 좋다고 해요.
새해 소망 담은 포토 달력

연말은 새해와 함께 다가오죠. 다가오는 새해의 행복과 소망을 담은 포토 달력 선물( 👉🏻 바로가기)도 연말 선물로 인기 있는 아이템인데요. 일정 관리에 유용한 달력이지만, 거기에 소중한 사람들의 사진을 더해 특별한 감동을 전해 보세요. 스냅스 포토 달력은 탁상용부터 별걸이형까지 다양하게 준비돼 있어 용도에 맞게 선택할 수 있고요. 탁상용 포토 달력은 사무실이나 방 책상에 올려두고 사용하기 좋고, 벽걸이 달력은 거실이나 방 벽에 걸어두고 사용하기 좋아요.

디자인 툴을 몰라 달력 선물에 고민이 든다면 걱정마세요. 스냅스는 전문 디자이너들이 만든 다양한 테마의 디자인 100여 종을 무료로 제공하니까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고르고 사진만 업로드하면 된답니다.

모임이나 데이트, 여행, 반려동물 사진을 올리기만 하면 바로 달력 디자인이 완성되니까 누구나 쉽게 연말 선물로 포토 달력을 준비할 수 있어요. 가격도 8,900원부터 시작해 여러 사람에게 선물할 때도 부담 없는 가격이라 추천하는 연말 선물이랍니다.
🤶🏻 특별한 경험을 더한 선물
테마파크 티켓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에게 설렘을 주는 테마파크 티켓도 연말에 인기 있는 아이템이죠. 놀이공원은 연말 시즌에 맞춰 화려한 크리스마스 테마로 꾸며 놓으니까, 방문만 해도 연말 분위기 물씬, 환상적인 연말 선물을 받은 기분이 들어요. 실제로 크리스마스 이브나 당일에는 전국에서 몰려든 방문객들로 테마파크가 붐빈다고 해요. 연말 테마파크 티켓을 선물하면 연인에게는 로맨틱한 추억을, 아이들에게는 동화 같은 행복을, 가족 모두에게는 웃음 가득한 하루를 선물하게 될 거예요.
콘서트 • 전시 티켓

잊지 못할 경험으로 연말 선물을 하고 싶다면 평소 가고 싶어 하던 콘서트 티겟을 준비해 보세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콘서트는 아주 특별한 선물이 될 텐데요. 연말에는 여러 가수들의 콘서트가 많아 서로의 취향에 맞는 콘서트를 고를 수 있어요.
하지만 표를 구하기 어렵다면 함께 전시회를 가는 것도 좋아요. 특히 올해 연말 서울에서는 세계적인 아티스트 장 미셸 바스키아의 특별전이 열리고 있는데요. 바스키아가 남긴 작품과 아티스트 노트가 공개돼 주목을 받기도 했죠. 내년 1월까지 전시가 예정돼 있어 연말에서 새해로 넘어가는 기간에 전하기 좋은 선물이에요. 미술에 관심 있는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전시를 관람하고 대화를 나눈다면, 그 순간 자체가 올해 최고의 선물이 될 거예요.
특별한 경험을 더한 선물
- 테마파크 티켓
- 콘서트 • 전시 티켓
분주했던 일상도 연말이 되면 잠시 멈추고 주변의 소중한 사람들을 돌아보게 해요. 위에 소개해 드린 선물들은 각기 다르지만, 결국엔 좋아하는 이와 함께 웃고, 추억할 순간을 선물한다는 공통점이 있죠.
추억 선물엔 역시 스냅스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때로는 거창하고 화려한 선물도 좋지만요. 함께한 사진으로 만든 포토북이나 포토 달력은 우리의 추억을 더욱 선명하게 하는 선물이라 추천해요. 스냅스 선물은 단순히 물건이 아니라 “당신과 보낸 시간을 잊지 않고 간직하겠다”는 따뜻한 약속과도 같으니까요. 그럼 올 연말에는 소중한 사람에게 스냅스로 추억을 선물하세요.
Share article